본문 바로가기
기도생활/특별예배기도

2019년 4월크리스천의 장례식예배 (추도예배기도문)

by 온유랑 2019. 4. 15.
반응형

4월 원미산 진달래 축제

 

추도예배문

묵상기도 --------------- 시편23/사도신경------ 다같이
찬 송 -------543, 544장------------------- 다같이
기 도 --------------------------- 사회자
영원부터 영원까지 살아 계셔서 인생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고 000님을 주의 나라로 불러 가신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이곳에 모였으니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주님의 위로와 평강으로 채워 주시기를 간구 하옵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연약한 저희들이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 부족했던 모든 허물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저희들이 하나님 앞에서 뿐 아니라 육신의 부모님에게도 잘못한 것이 많이 있었던 것을 통회하오니 저희들을 사하여 주시고 더욱 굳센 신앙으로 채워 주옵소서 자손 만대로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저희로 하여금 땅만 내려다보고 슬퍼하지 않게 하시고 심령의 눈을 떠서 하늘의 영광을 능히 쳐다보고 영원한 소망을 가지게 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의 모든 절차를 주님께서 친히 맡아 인도하사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고 저희들에게 새로운 은혜와 축복이 되게 하여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말씀 - 디모데후서 1장 3-5절
설 교 - 자녀에게 남겨야 할 신앙 유산
1. 거짓이 없는 믿음
훌륭했던 신앙인들은 하나님 앞에서 항상 거짓이 없는 믿음을 가졌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의 신앙은 그렇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나님 앞에 솔직하게 선다고 하면서 실상은 자신을 감추고 거짓으로 서는 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거짓이 없는 믿음을 가져야만 하나님과의 진정한 인격적 교제가 이루어지고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축복을 받아 누리게 됩니다.

2. 끊임없는 기도 생활
또한 자녀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귀한 유산은 끊임없이 기도하는 신앙입니다. 기도는 연약한 우리 인간이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는 힘을 얻게 합니다. 그러므로 끊임없이 기도하는 신앙을 자녀들에게 심어 주면 많은 권력과 재산을 물려준 것보다 훨씬 더 값어치 있는 일입니다. 사람이 어려움이 닥칠 때만 하나님 앞에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평소에 끊임없이 꾸준히 기도하는 경건의 훈련을 쌓는 사람만이 기도가 필요할 때 하나님 앞에 거리낌없이 엎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3. 성결한 삶
훌륭한 목회자였던 디모데가 청결한 양심으로 하나님을 섬겼듯이 우리들도 역시 예수를 믿은 후로는 청결한 양심을 가지고 이 세상을 살아가야 합니다.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죄를 범한다고 할지라도 우리는 청결한 양심을 따라 죄악을 멀리하는 성결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죄와 어둠이 가득한 이 시대에 의의 사표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결한 삶이야말로 성도가 자자손손 물려주어야 할 신앙 유산인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녀들에게 재산을 많이 물려주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신앙을 물려주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신앙은 이 세상의 그 어떤 유산보다 훨씬 강력한 유산이 됩니다. 오늘 이러한 신앙 유산을 우리에게 물려준 고인을 추모하면서 다시 한 번 더 우리 자신들 역시 자녀들에게 참다운 신앙 유산을 남겨줄 것을 다짐해야 하겠습니다.


찬 송 - 305/376장---다같이
추모기도-----1분정도 공동기도를 한 후----다같이

전능하신 하나님!
이 시간 영광과 찬송을 홀로 받으시길 원합니다. 이 시간 우리가 모여 예배를 드렸사오니 주께서 이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이 시간 인생 속에 허락하시고 나타내 부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게 하시사 날마다 믿음의 생활 속에 성령의 충만함으로 신앙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여기 모인 이들에게 헤어짐의 섭섭함과 그리움을 위로하시고 주 안에서 다시 만날 날을 소망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니다. 아멘.
주기도문--------- 다같이

 

유튜브 [미션스쿨] 소개

미션스쿨 유튜브에는 은혜스런 기도와 설교 그리고 찬양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미션스쿨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