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치테마주] 원희룡 관련주 에스에이티

국민의 힘 당 대표 김기현 사퇴 
​선대위원장을 맡아 총선을 지휘하길 바라는 기류도 감지되고 있어...

에스에이티는 '제주산업'과 '서귀포산업'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 원희룡 테마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에스에이티


(주)에스에이티는 1998년에 설립된 교통 장비 제조업 및 모바일 관련 부품 납품업을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축중기, 계중기, 모바일 관련 다이컷팅 제품 및 인쇄물 등이 있습니다.

CCTV, VMS 등의 도로교통과 관련한 신규 사업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제주산업, 서귀포산업, 에코산업개발 → 건설폐기물 중간 처리.

② 나노테크 유한책임회사, SS NANOTECH INDIA PTE LTD → 핸드폰 관련 소모품 · 부자재 및 인쇄물 제조.

③ 위더스케미칼 → 수축필름 제조.

④ 티씨씨 → 프리즘시트 백코팅.

⑤ 한국도로전산, 미양3산업단지개발 → 부동산 관련 사업.

⑥ 에프원에프앤비, F ONE F&B VINA, F ONE GLOBAL FOODS → 농수축산물 제조, 가공, 판매, 유통.

⑦ 와이티테크놀로지 → 건물 관리.

⑧ AP TECH VIETNAM CO., LTD →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가공.


에스에이티의 전체적인 재무 상태


2022년 실적에서 중요 지표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① 영업이익률 6.36% → 매출액의 약 6.36%는 주된 사업으로 벌어들인 이익이다.

② 부채비율 63.78% → ​빚이 매우 적다.

③ 유보율 666.53% → 웬만한 위기에 대응할 충분한 비상금을 가지고 있다.

④ PER 5.89배 → ​시가총액이 기업 연간 이익의 약 5.89배 정도이다.

⑤ PBR 0.54배 → 시가총액이 기업 자본보다도 적다.


올해 필름, 테이프 등 위주의 핸드폰 부자재 사업 부진이 이어지며 외형이 축소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관련 부품의 경우 원자재 직접 구매로 안정적인 원료 확보와 수익성 확보 등의 성장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에스에이티 주가는 조금씩 저점과 고점을 높여가는 모습입니다.

다만 이러한 흐름이 앞으로도 지속될 것인지는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최근 동사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원희룡 관련주로 부각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한 내용은 본문 하단의 '보유 재료'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한동안 일봉 차트상 이평선은 역배열 형태를 보였지만, 현재는 정배열 초기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이평선 정배열의 모습이 크게 깨지지 않고 유지되는지 관심을 가져 볼 수 있습니다.


내년 4월 10일에 있을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이 장관과 대통령실 참모진을 대거 교체할 예정입니다.


 12월 12일 총선 예비 후보자 등록을 전후해 주요 인사들이 출마할 지역이 대략적으로 드러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1기 신도시 재개발 성과를 내세워 원 장관을 심상정 정의당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고양갑에 '자객 공천'할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당내에선 인지도가 높은 원 장관이 선대위원장을 맡아 총선을 지휘하길 바라는 기류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원 장관은 제주도 태생이며 제주도 도지사 경력이 있습니다.

이에 에스에이티는 '제주산업'과 '서귀포산업'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 원희룡 테마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온유랑

행복한 삶을 위한 노력

,